개인정보 처리방침 (2016년 2월 11일 ~ 2016년 7월 5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6년 2월 11일 ~ 2016년 7월 5일)

(주)라이나금융서비스(이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수립한 기본지침으로 관련 법령이나 회사의 내부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 또는 이용자 관리

  1. 가.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또는 인증)
  2. 나. 회원 또는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따른 각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다.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4. 라.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5. 마.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이메일 등을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의 체결 및 서비스 이행

  1. 컨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또는 안내

3.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관리와 회원 등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상담

  1. 가.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및 관리
  2. 나. 콕딜 홈페이지 회원 또는 비회원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권유, 상담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가. 보험계약과 관련한 정보

  1.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2.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3. - 보험 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4.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5.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질병 및 상해의 진단, 치료 등 건강정보, 건강진단결과 등

나.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및 관리

  1. - 아이디(이메일 주소)

다. 콕딜 홈페이지 회원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권유, 상담

  1. - 회원 아이디(이메일 주소), 이름, 성별, 생년월일, 직업, 보유하고 있는 보험의 종류

라. 콕딜 홈페이지 비회원에 대한 보험상품의 추천, 권유, 상담

  1.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

2. 수집방법

  1.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방문
  2. 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다. 고객센터(콜)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 및 이용목적 내에서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해당 내용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의 제3자(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대상, 제공항목, 제공목적, 제공기간에 대해 알리고 서명날인, 전자서명, 전자우편 또는 동의란에 대한 표시 등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쳐 동의한 경우에 한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겠으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받는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보험개발원 (02-368-400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자동차보험요율, 
교통법규위반사실 및 사고 조회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차량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보험대리점 제휴 업무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계좌개설 은행, 금융결제원(02-1577-5500) 전자자금이체(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 수행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보험계약 또는 전자자금이체계약 효력 종료시까지
생명보험협회(02-2262-66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보험설계사 자격등록/관리/말소업무 등
개인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모집관련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임직원 대출관련 정보 (개인식별정보 포함)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대법원, 보건복지부, 공직자 재산조회, 병무청, 국세청 법률상 업무수행 및 공공기관 정책 자료로 제공 성명, 주민번호, 계약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일까지
서울보증보험 임직원 신원보증 또는 이행 개인식별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회사로부터 보험계약의 모집 업무를 위탁받은 자(소속설계사) 보험계약의모집업무 개인식별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관련정보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차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일까지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그러나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당사자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1.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2.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탈퇴 및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콕딜 등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이용자에게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득한 경우
  2. 2.‘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와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한 후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직접 삭제 처리한 후 확인자가 폐기 여부를 확인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취급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취급을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취급을 외부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2. ②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위탁계약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제3자 제공금지 및 사고시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하고 이러한 계약 내용을 서면으로 보관하겠습니다.
  3. ③ 회사가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는 아래와 같으며,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받은 수탁자는 위탁받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1. 1.기본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광고에 반응한 보험가입 상담신청자 개인정보를 서버에 수집, 보관, 처리, 전달, 파기하는 업무,
    이벤트 등 참여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및 수집정보 전달,
    이벤트 등 참여 확인 및 이벤트 등 관련 문의 사항 안내,
    이벤트 등 당첨자 경품 배송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디티에스아이,
    ㈜작시스코리아 등
    (구체적인 업체명은 이벤트 진행시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보험상담신청 접수 및 접수정보의 전달 ㈜세일코리아넷
    회원아이디, 쿠키, 이동경로 등의 로그데이터 분석 ㈜어메이징소프트
    영업관리시스템 ㈜에이젼시프로
  2. 2. 보험상품 소개 등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 동의 획득)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방문 등을 통한 정보 제공, 금융상품, 보험 소개 및 가입 권유, 재무설계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안내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보험계약의 모집 및 유지관리 당사와 보험계약 모집위탁 계약을 체결한 자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 라이나금융서비스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02-6480-0002 에서 확인 가능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삭제 요청, 이용 중단 요청,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요청할 수 있고,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회사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또는 이벤트를 통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내 '개인정보변경'화면에서 직접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를 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고객센터(02-2084-4406)로 전화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하며, 이미 취급위탁하거나 제공된 경우에는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파기 등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과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 인증을 위하여 Session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는 방식으로서 모든 개인정보는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회원께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바로 삭제되게 되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별적인 인증을 통한 서비스(서비스 신청, 개인정보 정정, 서비스 확인 등)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의 웹브라우져에 쿠키를 이용하여 식별하며, 본 쿠키에는 어떠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남지 않습니다. 회원인증을 위한 쿠키는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에만 회사의 웹서버만이 서버내의 정보와 연결하여 개별개인을 판별할 수 있으며, 회원께서 로그아웃하는 순간 설정한 쿠키는 삭제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어메이징소프트 일부 서비스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유출, 변조 또는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10조 [링크사이트 및 게시물]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관련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1.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4.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③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④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홈페이지 회원 가입 또는 이벤트를 통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등]

①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고충처리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성명: 이상욱 차장
  2. 부서: 법무준법감시
  3. 전화번호: 02-6480-0018
  4. 이메일: sangwook.lee@linafs.co.kr

 

2. 개인정보 고충처리 및 상담
전화번호: 02-6480-0018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 1336)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

 

제13조 [고지의 의무]

관련 법령이나 회사의 내부방침에 따라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란을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O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16년 2월 11일